본문

여름 나이트 스킨케어 알아보기



여름철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활성산소가 과잉 생산되어서 미토콘드리아 DNA의 손상으로 인한 세포 기능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피부가 노화하고 탄력을 잃어버리기 쉬운데, 피부 재생 골든 타임을 적절히 잘 활용하면 한여름 뜨거운 열기에 지친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 할 수 있습니다. 



피부 재생 골든 타임이란, 수면 호르몬 멜라토닌과 성장호르몬이 활발하게 분비되는 밤 10시~새벽 2시 사이를 의미합니다. 울긋불긋한 홍조, 하루가 멀다 하고 생기는 여드름, 열대야 후유증 때문인지 생기 잃은 피부 톤, 섬세한 클렌징부터 열감을 내려주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줄 수분 공급, 안티에이징 효과를 가져다 줄 나이트 스킨케어 법을 공유합니다.





- 클렌징은 부지런하게


땀으로 범벅된 얼굴을 빨리 씻어내고 싶은 마음에 대충 클렌징폼으로 후다닥 마무리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여름철 피부 트러블은 메이크업, 선크림 잔여물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공 속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클렌징하는 것이 나이트 케어의 시작입니다. 


특히 얇고 민감한 눈은 아이 전용 리무버를 사용해 자극을 줄이고 꼼꼼하게 지워낼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뜨거운 자외선에 의한 자극, 유분기가 흘러 넘치는 여름 피부를 위한 클렌징은 저자극, 수딩 & 모이스처에 중점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 자는 동안 촉촉하게


나이트 케어의 핵심은 보습입니다. 여름에도 피부 속은 건조한 상태입니다. 쿨링감을 주고 보습력이 뛰어난 마스크팩, 수분 크림, 앰플 등을 통해 밤새 피부를 진정시키면 아침에 촉촉하고 생기있는 피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알로에 베라, 캐모마일 추출물 등 풍부한 수분감을 공급하고 피부에 자극이 없는 천연 유래 성분 제품을 추천합니다.




- 지친 피부를 탄력있게


피부는 낮과 밤에 하는 일이 각각 다릅니다. 낮에는 피부를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하는 반면, 밤에는 피부를 회복시키는데 주력하므로 피부의 수분 및 영양 흡수율이 굉장히 높습니다. 이에 보습과 함께 나이트 케어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영양공급 입니다. 


특히 여름철 나이트 케어는 낮 동안 자외선 타격을 받은 피부 탄력을 회복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자외선은 피부 노화를 가속화하는 주범이기 때문입니다. 비타민 C, 비타민 E, 레티놀, 글루타치온과 같은 항산화 효과를 지닌 성분을 함유한 나이트 크림, 마스크 등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면 노화를 예방하고 생기 있는 피부 연출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