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최신 유행하는 피부관리 트렌드는?!


|피부관리 트렌드


피부결을 부드럽게 가꾸는 다양한 기술과 제품이 있습니다. 슬러깅은 최신 유행 중인 스킨케어 트릭이지만, 몇 가지 주의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오랜 기다림 없이 안색을 환하게 밝히고 싶은가요? 그렇다면 바세린을 활용한 슬러깅 트릭을 확인해 봅시다. 정제 포화탄화수소로 만든 바세린은 연화, 윤활, 보호 작용을 하는 연고 형태의 제품입니다. 바세린은 피부 자극, 딱지, 찰과상 치료에 도움이 되지만, 최근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바세린을 얼굴에 바르는 트렌드가 유행 중입니다. 바세린을 바르면 얼굴이 마치 도자기처럼 윤이 날 수 있지만, 몇 가지 주의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슬러깅이란?


K뷰티에서 시작된 슬러깅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널리 퍼진 뷰티 트렌드입니다. 얼굴에 바세린을 바르면 하룻밤만에 안색을 환하게 밝힐 수 있다고 하지만, 그 효과를 입증할 확실한 근거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바세린은 일부 피부 질환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얼굴 피부는 매우 민감한 부위입니다. 틱톡 영상에서 볼 수 있는 뷰티 트릭은 건강 전문가가 권장하는 방법이 아니지만, 일각에서는 블랙헤드 제거와 피부결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주장합니다. 물론 좋은 결과를 본 사람도 있을 수 있지만, 전문가들은 바세린을 매일 사용하면 안 된다고 경고합니다. 바세린은 피부 지질을 생성하는 땀샘의 기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슬러깅 트릭은 모든 피부 유형에 적합할까?


바람이 많이 불고 추운 날에 바세린을 얼굴에 바르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다음과 같은 피부 유형에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 여드름성 피부: 바세린이 막을 형성하면 피지샘의 작용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 감염: 바세린은 베인 상처와 화상 피부를 보호할 수 있지만, 열린 상처에 사용하면 상처가 제대로 아물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록펠러 대학의 임상 시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지성 피부: 진피에 이미 지질막이 형성된 상태이므로, 바세린을 추가로 바를 필요가 없습니다.




|슬러깅의 이점



- 화장품 성분의 흡수를 촉진한다. 

스페인 피부과성병학회에 따르면, 스킨케어 루틴의 마지막 단계에 바세린을 바르면 얼굴에 막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바세린은 미리 바른 제품의 활성 성분을 피부에 밀착해 주는 나이트 팩과도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 경피 수분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바세린은 피부 수분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 피부 장벽에 도움이 됩니다. 얼굴에 바세린을 바르면 먼지가 얼굴 조직으로 들어가지 않아, 보호 장벽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슬러깅의 위험성



- 여드름이 생길 수 있다. 

여드름, 블랙헤드, 잡티가 있을 때 바세린을 사용하면 문제가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슬러깅은 여드름 유발 오일을 흡수하므로, 지성 피부에는 적합하지 않은 방법입니다.



- 활성 성분이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레티노이드와 같은 강력한 활성 성분이 포함된 화장품과 바세린을 함께 사용하면 피부가 민감해져 피부 자극, 색소 침착, 여드름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소독에 방해가 된다. 

진균 또는 세균 감염이나 피부병이 있다면 피부가 완전히 나을 때까지 바세린 사용을 피해야 합니다. 병의 중증도에 따라 모공이 막혀 치유 과정이 늦어질 수 있으므로, 피부 감염이 있을 때는 해당 부위를 소독하고 피부과 전문의가 처방한 국소 스테로이드를 발라야 합니다.





|스킨케어 루틴에 효과적인 슬러깅 트릭 방법


슬러깅 트릭으로 안색을 밝힐 수 있다고 하더라도, 이 방법은 가끔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피부 유형에 같은 효과를 선사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건성 피부에 좋은 슬러깅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따라 할 수 있습니다.


- 세안: 미셀라 워터와 같은 순한 무알코올 클렌저로 화장을 지운 뒤 토너를 사용합니다.

- 회복 및 보습: 세안을 하고 나면 피부 회복을 위해 세럼이나 크림을 발라야 합니다. 특히 히알루론산은 수분 공급을 극대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슬러깅: 바세린을 얇게 바른 뒤 30분 정도 기다렸다가 그대로 잠자리에 듭니다.

- 아침 세안: 아침용 클렌저로 얼굴 세안을 한 후 평소대로 스킨케어 제품을 바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