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환절기 피부관리법을 O / X 로 알아보자!





세안 시간은 길면 길수록 좋다? X


메이크업과 모공 속 노폐물을 지우는 건 중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꼼꼼하게 씻어낸다는 이유로 세안을 너무 긴 시간 동안 하면 오히려 피부의 천연 보습막까지 제거됩니다. 피부 장벽이 무너지지 않도록 3분 안에 세안을 마치는 게 좋습니다. 또 요즘은 마스크를 쓰느라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 이들이 많은데, 이럴 때는 1차 세안만 해도 충분합니다. 


 

아침에는 물로만 세안해도 된다? x


아침에는 자기 전에 바른 화장품과 자면서 묻은 침구류의 먼지, 땀, 노폐물 등을 닦아내야 합니다. 아침에 제대로 씻어내지 않으면 오히려 염증이 생기면서 뾰루지가 올라올 수 있습니다. 아침에는 미온수로 잠들어 있던 피부를 깨운 다음, 순한 세안제로 씻어내는 게 좋습니다. 



1일 1팩이 좋다? △


맞을 수도, 아닐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1일1팩을 하는 경우도 많아졌지만 환절기에 다양한 자극으로 붉어지고 예민해진 피부에는 잦은 팩 사용이 오히려 또 다른 자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예민해진 피부에는 주 1~2회 정도만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반면에 피부가 건조하고 거친 경우는 1일 1팩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새로운 팩을 쓸 때는 팩을 얼굴에 얹기 전에 먼저 팩에 든 에센스를 손목 안쪽에 발라보시길 바랍니다. 아무 반응이 없다면 안심하고 사용해도 됩니다. 



세안의 마무리는 매우 차가운 물로 해야 피부진정에 좋다? ​X


찬물로 마무리하는 세안법은 모공을 수축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지나치게 찬물은 오히려 피부에 자극을 주고피부를 더 예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때문에 약간 차가운 물로 적당하게 마무리 세안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기초 화장품은 많이 바를수록 좋다? △


화장품은 많이 쓴다고 효과가 더 좋은 건 아닙니다. 오히려 너무 많이 발랐을 때 화장품 사이에 화학반응이 일어나 색소침착이나 피부염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성분을 바른다고 피부에 흡수되는 건 아니니 자신의 피부 컨디션에 맞게 기초 제품을 두세 가지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스트를 뿌리면 피부가 더 건조해 질 수 있다? ○


피부는 친지성 물질은 잘 흡수하지만 친수성 물질은 잘 흡수하지 못합니다. 때문에 수분으로 구성된 미스트를 뿌리면 일시적으로는 촉촉한 느낌이 들지만, 수분이 증발하면서 오히려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