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모공 고민 해결 방법 알아보기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피지 분비량의 증가 두 번째는 여드름 등 염증성 질환 세 번째는 피부의 탄력 감소입니다. 이렇게 세 가지의 대표적인 원인으로 넓어지는 모공은 특히 과거에 여드름 병변이 심했던 분들의 경우 여드름이 지나가고 난 후 모공이 상당히 넓어진 채로 마치 흉터처럼 크게 남아 있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피부 고민으로 병원을 내원하시는 분들과 상담을 해보면 대부분 약 70% 이상이 여드름 질환을 경험해 보신 분들로 과거 여드름을 심하게 겪었다든지 현재 또한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피부를 가진 환자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피지 분비량이 많이 넓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피지는 모공을 통해 밖으로 빠져나오는데 이때 피지가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거나 과도하게 분비하게 되면 안에서 피지가 점점 쌓이게 되고 이때 넓어질 수 있습니다. 피지의 문제로 인해 넓은 모공을 가진 환자분들의 경우 대부분 지성피부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40~50대에 들어서면서 피부가 늘어나면서 넓어질 수 있는데 이때는 대부분 피부 노화로 인해 넓어진 경우가 많으며 모공의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콜라겐 조직들이 점점 감소하게 되면서 떨어지고 이로 인해 크기가 넓어지는 것입니다.




|모공 치료 방법


모공을 축소하는 방법은 각각의 원인들을 하나씩 교정해 나가는 과정이 필요함과 동시에 앞서 말씀드린 거와 같이 기본적으로 3가지의 원인이 복합적인 형태로 관여하기 때문에 다양한 피부과적 치료를 통해 접근하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피지가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거나 피지 분비가 과도하게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를 제거하거나 생성을 줄여주는 치료를 진행해야 하는데 압출 및 스케일링 그리고 아쿠아필을 진행하면 좋고 네오빔과 같은 여드름 레이저를 통해서 피지를 억제 시키는 방법을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프락셀 레이저를 이용해 치료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프락셀 레이저는 장비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진 것이 피코프락셀입니다. 물론 다양한 방법들 중 프락셀 레이저만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MTS나 니들을 함께 사용해 복합적인 치료를 진행하지만 현재 단일 방법으로 가장 효과적인 것이 무엇이냐라고 물어본다면 피코 프락셀이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외 치료방법


이외에도 다양한 치료방법들이 있는데 "리쥬란, 엑소좀, 쥬베룩" 등의 스킨 부스터를 이용한 방법 또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킨 부스터 자체만으로도 어느 정도 피부 탄력을 올려주기도 하면서 유수분 밸런스까지 맞춰주는 동시에 피지 조절에 영향을 주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콜라겐을 재생시켜 탄력을 올려주는 "울쎄라, 써마지, 슈링크" 와 같은 리프팅 시술도 모공축소에 직간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특히 피부의 노화가 급속하게 진행되셨거나 탄력이 많이 떨어진 경우에는 이러한 시술을 함께 병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