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주름피부 관리 비법 알아보기


주름의 경우 한 번 생기게 되면 자연적으로 없어지지는 않기에 주름을 없애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돈과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좋은 방법은 주름이 생기기 전에 미리 관리를 하여 피부 노화가 진행되는 속도를 늦춰주는 것입니다. 보통 주름이 생기기 전에는 잘 신경 쓰지 않게 되다가 주름이 한두 개씩 생기게 되면 그때부터 부랴부랴 관리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노화는 보통 30대 때부터 시작이 되기 때문에 30대가 되기 이전부터 꼼꼼하게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름 같은 경우 한 곳에만 생기는 것이 아니라 신체 부위 이곳저곳에 생기게 되기 때문에 신체 부위별로 알맞은 방법을 이용하여 주름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얼굴부위별 주름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한 번 생기게 될 경우 잘 없어지지 않고 눈에도 잘 띄는 주름이 바로 미간 주름과 이마주름입니다. ​사람과 대화를 할 때에 보통 눈을 많이 쳐다보면서 이야기를 하기 때문에 미간과 이마에 주름이 많을 경우 더욱 신경이 쓰이실 거라 생각이 됩니다. 보통 이마나 미간 주름의 경우에는 얼굴 표정에 의해 더 잘 생기게 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나의 표정을 잘 관찰하고 찡그리는 습관이 있으시는 분들이라면 신경을 써서 하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마를 평소에 자주 문지르는 습관이 있으시다면 하지 않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이 너무 피로하거나 눈이 부실 경우 등에도 미간을 찌푸리게 될 수 있으니 눈이 피로하지 않도록 숙면을 취하고, 눈 마사지와 눈 운동도 자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외출하실 때에는 꼭 여름이 아니더라도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시는 습관을 들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다음은 피부가 얇아 주름이 더 생기기가 쉽고 수분 함유량이 적은 부위인 눈가 피부 관리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얼굴 중에서도 눈가 주름이 가장 빠르게 많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가 피부 또한 표정에 의해 주름이 잘 생길 수가 있기 때문에 표정에 신경을 잘 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웃을 때 너무 눈으로 웃게 되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 눈 웃음이 과도할 경우 주름이 생기기가 굉장히 쉽기 때문에 이런 분들은 특히 더 신경을 써주셔야 하며, 주름이 생기기 전부터 아이크림을 사용하여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눈을 자주 비비는 습관이 있거나 엎드려서 자는 습관이 있는 분들이라면 눈가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개선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손가락에 힘을 뺀 뒤 눈 주변부를 톡톡 두드려 주게 되면 경직되어 있던 눈 주변부 근육들이 이완되어 주름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자주 해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세안을 할 때에 너무 세게 문지를 경우 주름이 더 잘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살살 문질러 세안을 해주시고, 건조할 경우 주름이 더 잘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눈가는 물론 모든 신체 부위가 건조하지 않도록 수분 관리를 잘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다음 알아볼 부위는 바로 입가 주름과 팔자주름입니다. 입의 경우 말을 할 때에도 음식을 섭취할 때에도 움직이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게 되는 부위 중 하나입니다. 또한 입 주변의 피부에는 피지선이 없기 때문에 주름이 더 생기기 쉬운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름이 더 잘 생길 수 있는 만큼 보호할 수 있도록 자외선 차단제를 잘 발라주셔야 하며 건조하지 않도록 보습 성분의 크림 또한 꼼꼼하게 잘 발라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입술에 침을 바르게 되는 습관을 가지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러한 행동으로 인해 입술에 잔주름이 잘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안 하시려고 노력을 해주셔야 하며 손으로 턱을 괴거나 엎드려 잘 경우 얼굴에 혈액순환이 잘 되는 것을 방해해 주름이 잘 생기고 피부가 처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팔자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아에이오우 운동을 자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2번 이상 생각나실 때마다 자주 입 운동을 해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