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눈가 주름 생기는 원인은?!


나이가 들면 피부가 탄력을 잃으면서 자연스럽게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눈가 주름은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누군가를 볼 때 가장 먼저 시야에 들어오는 곳이 눈이다 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이렇게 신경 쓰이는 눈가 주름, 노화로 인한 주름은 어쩔 수 없다 쳐도, 노화 말고 다른 원인은 없을까요? 



|눈가 주름 원인



- 자외선


자외선은 우리 피부의 콜라겐을 파괴합니다. 콜라겐은 우리 피부를 구성하고 있는 단백질로 된 조직으로 피부의 현 상태를 유지하는 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 흡연


흡연이야말로 주름을 만드는 원흉입니다. 흡연은 우리의 몸을 산화 스트레스에 노출시켜 피부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파괴시키고 피부의 탄력을 잃어버리게 합니다. 또한 얼굴 혈관을 수축시켜 혈액의 순환을 방해하며 피부로부터 비타민 A를 빼앗습니다.



- 반복적인 표정


미소를 짓거나 인상을 찌푸리거나 눈썹을 들썩이는 얼굴 표정은 얼굴의 주름을 더 많이 만드는 원인입니다. 



- 알레르기


알레르기는 종종 눈 주변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염증 때문에 간지러우면 자연스레 손이 올라가 눈 주변을 비비거나 긁게 됩니다. 그러면 눈이 충혈되고 눈 주변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주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주름 없는 건강한 얼굴 피부를 원하신다면 알레르기를 치료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눈가에 난 주름을 없애는 방법



- 아이크림


아이크림은 가장 간편하고 평소에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수분 부족은 주름 형성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데 레티놀, 펩타이드, 히알루론산 등이 들어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의 수분 유실을 방지하고 새살이 나오는데 도움이 됩니다. 몸에 바르는 수분크림은 두꺼운 피부에 스며드는 용도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신체 다른부위보다 얇은 눈 주변 피부에 바르면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바디 수분크림은 눈 주변에 바르지 마시기 바랍니다.



- 햇빛 차단


선크림을 바르고 모자와 선글라스를 착용해서 햇빛에서 오는 자외선을 차단해야 합니다. 자외선은 피부 주름뿐만 아니라 멜라닌 색소를 형성시켜 점을 만들고 장기간 노출되면 피부암까지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건강한 식단


비타민 C, 비타민 A 등이 풍부한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앞서 설명드렸듯이 우리의 몸이 산화스트레스를 받으면 안 좋은 현상들이 생기게 되는데요, 비타민 C는 이를 막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 약품 필링


약품 필링을 통해 피부 표면의 세포를 벗겨내고 새살이 나오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깊은 주름을 제거하는 데에는 효과가 미미하지만 가늘고 얕은 주름을 없애는 데에는 효과적입니다.



- 필러


필러는 피부 안쪽에 삽입하여 피부를 볼록하게 만들어 주름을 없애줍니다. 영구적이지 않고 짧으면 6개월 길면 2년 정도 지속됩니다.



- 박피술(미세연마술)


가장 많이 쓰이고 피부에 적은 자극을 주는 방법입니다. 다이아몬드 팁이 달린 장비를 주로 사용하며, 죽은 피부 세포를 벗겨내 새살이 나오도록 합니다.


그밖에 레이저 시술, 극세 바늘 시술(Microneedling), 보톡스 등으로 주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눈가 주름뿐만 아니라 얼굴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평소에 자외선을 차단하고 흡연을 피해야 합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필링, 필러, 박피술 등 피부과 시술로도 주름 제거가 가능하며, 평소에 피부의 영양과 수분을 지켜주는 아이크림을 꾸준히 발라주는 것도 주름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시술 시에는 비용과 효과를 고려해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