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홈케어 피부 관리 꿀템 대공개!



|스크럽제 만들기


보통 일주일마다 각질 제거를 하면 죽은 피부 세포가 벗겨져 피부가 다시 좋아집니다. 각질 제거는 피부관리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주방에 이미 있는 천연 재료를 이용해 순수 각질제거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커피가루

커피가루는 천연 각질 제거제로 피부의 죽은 세포를 제거하고 피부를 유연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눈 밑의 부기를 제거하고 작은 주름을 부드럽게 합니다. 커피 스크럽은 피부에 반응을 남기지 않으며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커피는 오일, 데일리 크림, 로션, 설탕, 소금, 꿀과 섞어 스크럽을 만들 수 있습니다. 꿀과 커피 스크럽은 지성피부에 적합합니다. 전자레인지에 약간의 꿀을 가열하여 액체로 만들고 커피 한 숟가락을 넣고 부드럽게 될 때까지 섞습니다. 8분동안 바르고 마사지 동작으로 씻어냅니다. 꿀과 올리브 오일 스크럽은 건성피부에 적합합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고 8-10분 동안 그대로 둔 다음 따뜻한 물로 헹구고 수건으로 말립니다.




지성 피부용 : 설탕 1티스푼, 꿀 1티스푼, 물 1티스푼을 섞습니다.

중성 피부용 : 오트밀 가루 1티스푼, 꿀 1티스푼, 우유 1티스푼을 섞습니다.

건성 피부용 : 아몬드 가루 1티스푼, 꿀 1티스푼, 올리브 오일 1티스푼을 섞습니다.




|팩만들기


팩을하면 모공속 노폐물이 제거되고 피부가 아주 좋아집니다. 일주일에 2회 정도는 팩으로 피부 진정과 영양공급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집에서 손쉽게 직접 무색소, 무방부제의 천연 팩을 만들어 충분한 영양공급과 수분 보충을 하시길 바랍니다.


- 강황

흔히 먹는 것으로만 생각했던 강황은 훌륭한 미용 제품입니다. 강황에는 항균 성분이 가득해 여드름 같은 염증성 피부질환 개선 효과도 탁월합니다. 강황은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피부가 거무스름하게 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일주일에 한두번 강황으로 피부관리를 하면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강황을 먹으면 피부에 아주 좋습니다. 강황 팩은 강황가루 2스푼과 올리브오일 2스푼, 쌀가루 1스푼, 레몬즙 2스푼, 꿀 1ㅣ스푼을 섞어 만듭니다. 지성 피부라면 올리브오일 대신에 우유를 첨가하면 됩니다. (15~20분 동안 놓아두었다가 물로 헹굽니다. 피부에 연노란색 물이 들지만 빨리 없어집니다.)


- 바나나

푸석푸석한 피부에 잃어버렸던 윤기와 광채를 되찾아 줄 팩입니다. 혈행도 촉진되기 때문에 안색이 좋아집니다. 거칠어진 피부가 탄력있는 물광 피부로 바뀔 것입니다. 바나나팩은 만드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바나나를 으깨고 올리브오일을 2~3방울 떨어뜨리고 잘 섞습니다. 올리브오일을 섞음으로써 유분을 만들어 피부의 보습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바나나팩의 주의점으로는 시간을 지키는 것입니다. 얼굴에 도포한 바나나는 반드시 마르기 전에 흐르는 물에 씻어야 합니다. 바나나가 마르면 건조한 바나나가 피부로부터 수분을 빼앗아가기 때문입니다.


- 달걀

달걀에는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여 돈을 많이 쓰지 않고도 피부를 관리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세정력이 뛰어나 블랙헤드를 제거하며 피부에 탄력을 줍니다. 또한 확장된 모공을 막고 잡티 및 주름을 제거하는데도 아주 좋습니다. 달걀흰자 팩은 자극이 강한 편이라 민감한 피부에는 달걀흰자 팩을 얼굴에 바르기 전에 손목 안쪽에 미리 발라보는 것이 좋습니다. 달걀흰자팩을 만드는 방법은 달걀흰자만 분리하여 거품을 내주고 눈가를 제외한 얼굴에 도포하고 10분 후 세수하면 끝입니다.